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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강서정 기자] 1987년 미스코리아 출신 장윤정이 ‘같이 삽시다’를 찾았다. 3년 전 혼자 됐다는 고백과 함께 회원으로 합류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이하 같이 삽시다)에는 1987년 미스코리아 진, 1988년 한국인 최초 미스유니버스 2위를 수상한 장윤정이 출연했다. 파워볼실시간

과거 고현정과 여자 2MC로 ‘토요 대행진’을 진행했던 이력도 있는 그는 미스코리아계에서 ‘전설’로 통한다. 

앞서 장윤정은 지난해 8월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로 20년 만에 예능 신고식을 치르며 복귀를 알려 크게 화제가 됐던 바. 

특히 당시 소속사를 통해 2018년 초 남편과 이혼 후 각자의 길을 가게 됐다고 직접 전하며 “오랜 고민 끝에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되었지만, 서로의 합의로 아이들의 양육은 제가 맡고 있으며 저희 두 사람은 앞으로도 부모로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고 전했다. 

이후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한 장윤정은 근황을 전하며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다. ‘같이 삽시다’에 출연한 장윤정은 박원숙이 사는 남해 집을 찾아갔고 대선배 혜은이, 김영란을 만나 어쩔 줄 몰라 했다. 파워볼실시간

장윤정은 ‘같이 삽시다’에 출연하게 된 계기에 대해 “내 일상에서의 외도라는 느낌이다. 아이들이 내 손이 많이 필요할 때인데 두고 올 때는 머릿속이 복잡했는데 남해 하우스 도착 순간 그 생각이 싹 잊어버렸다”며 웃었다. 

박원숙을 만난 장윤정은 “여기 처음 오는데 올 때는 멀다고 생각했는데 도착하니 너무 좋더라. 다음에 아이들하고 다시 오고 싶더라”라고 했다. 

박원숙은 “현관문 들어오는데 기다란 샐러리가 오는 것 같았다”며 키가 몇인지 물었고 장윤정은 “172cm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혜은이는 “내 옆에는 오지 말아라”라고 하기도.

장윤정은 “아이들 키우느라 요즘 살이 빠졌다. 아이들이 작은 애가 중학생이고 큰 애가 고3이다. 내가 좀 늦다. 친구들은 애들 다 대학 보냈다. 내가 나이가 좀 많다”고 했다.파워볼실시간

박원숙은 “그런데 진짜로 다짜고짜 조사해서 미안한데 혼자 있냐 둘이 있냐”고 물었고 장윤정은 “셋이 산다. 두 딸과 살고 있다”고 했다

이어 박원숙은 “우리 회원이냐”고 묻자 장윤정은 “그럼요”라고 답했다. 박원숙은 “오래됐냐?”고 물었고 장윤정은 “3년 됐다”고 했다. 이에 박원숙은 “얘도 힘들겠네”라며 안타까워하자 장윤정은 “아니다. 딸들이 있어서 정신없이 잘 지내고 있다”고 했고 김영란과 혜은이, 박원숙은 그런 장윤정의 마음을 이해했다. /kangsj@osen.co.kr

[뉴스엔 박아름 기자]

백종원이 분노했다. 서울 상도동 골목 첫 편을 방송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동시간대 예능 시청률 1위를 지켰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0월14일 방송된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평균 시청률 5.1%(1,2부 기준, 수도권 가구 시청률 기준)로 지난주보다 상승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6.2%까지 올랐다.

이날 방송에는 MC 김성주 대학시절 추억이 녹아있는 서울 상도동 골목이 소개됐다. 이 골목은 대학가 앞에 형성되어 있지만, 정작 학생들에게 외면받는 골목으로 솔루션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첫 가게로 등장한 잔치 국수집은 국수메뉴와 더불어 우연히 만난 귀인 덕분에 얻은 덮밥메뉴 3종 등으로 메뉴를 구성했다. 사장님은 “음식 맛은 있는데 손님이 없어서 의아하다. 음식 맛은 99점”이라며 음식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백종원은 “음식 맛은 99점인데, 나랑 만점의 기준이 다르다”면서 “맛은 평범하다. 이 집만의 개성 찾기가 필요해 보인다”고 진단했다.

이밖에 간판 없이 장사하고 있는 닭 떡볶이집은 혼란의 맛으로 모두를 당황시키기도 했다. 백종원은 “상권의 특성상 29,000원짜리 닭 떡볶이보다 가벼운 분식 메뉴를 먹을 것”이라며 제작진은 실제로 이 가게에서 닭 떡볶이는 한 달에 한 번 주문이 들어온다고 밝혔다.

백종원은 시식하자마자 “정말 뭔 맛인지 모르겠다. 욕하거나, 중독될 것 같다”고 평가했고, 김성주는 그릇을 싹 비워내기도 했다. 제작진 현장투표까지 간 닭 떡볶이의 평가는 동점이었다. 백종원은 ”김 가루와 참기름 없이 맛을 낼 수 있다면 괜찮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3대째 같은 자리에서 가게를 운영한다는 하와이언 주먹밥집도 소개됐다. 백종원은 사장님 부부를 만나 예전 국숫집 때부터 사용한 간판을 지적했지만 사장님은 “특허도 있고 해서 안 바꿨다”고 말하는가 하면, “공간이 좁아 홀 자리를 빼버렸다”면서 “제가 좀 게으르다”도 답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급기야 백종원의 음식 주문에 대해서는 “되어 있는 게 있긴 한데 다시 해드리냐”며 만들어둔 음식을 권유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결국 백종원은 “장사 진짜 너무 심하게 한다. 손님한테 이렇게 얘기하면 안 된다”고 일갈했다.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6.2%로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이후 즉석에서 만든 음식을 먹게 된 백종원은 막상 시식을 망설여 심상치 않은 첫 만남을 예고했다. (사진=SBS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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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목식당’, 잘 되던 가게도 사장이 손님 다 쫓을 수 있다?

[엔터미디어=정덕현] “되어 있는 게 있긴 한데 다시 해드릴까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동작구 상도동 골목의 하와이언 주먹밥집 사장님의 그 말에 백종원은 순간 멍한 표정을 지었다. 사실 그 집은 백종원이 직접 찾아가기 전 모니터를 통해 보면서도 너무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다고 할만한 요소들이 많았다.

국숫집을 했었는데 2년 정도 장사가 잘 되다가 2년 전부터 갑자기 매출이 줄기 시작했다는 것. 그래서 메뉴를 바꿔보려 고민하다 두 달 전 무스비(하와이에서 먹는 햄을 얹은 초밥)를 주력메뉴로 선택했다고 했다. 그런데 두 달 전 메뉴를 바꾸고도 간판은 여전히 ‘국수’를 달고 있었다. 게다가 손님이 오면 그 때 바로 음식을 만들어 내주는 게 아니라 미리 만들어놓은 음식을 마치 백화점 가판대에서 팔 듯 내주면서도 그걸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백종원은 사장님의 그런 마인드가 이 가게가 처한 어려움의 원인일 수 있다는 걸 곧바로 알아차렸다.

“사장님 장사 진짜 이렇게 하세요? 콘셉트예요? 내가 손님이라고 하면 진짜 이렇게 얘기해요?” 4시간 50분 전에 만들어 놓은 무스비를 별 거리낌 없이 손님에게 내주는 사장님은 그게 무슨 잘못인지 전혀 모르고 있었다. 손님들이 오면 그냥 그렇게 만들어 놓은 걸 내준다는 것. 결국 답답해하던 백종원이 한 마디를 했다. “야 사장님 진짜 장사 너무 심하게 하시는구나. 이러면 안돼요. 손님한테 이렇게 얘기하면. 어떤 손님이 만들어 놓은 거 준다고 하면…”

아마도 당연하다 생각했던 자신의 행동이 무언가 잘못됐다는 걸 사장님은 그제서야 느꼈을 게다. 그건 손님 입장에서 생각해보지 않았던 데서 생겨난 문제였다. “이러면 안돼요. 이렇게 하시면 이거는 말이 안돼요. 이거는 방금 만들어 놓은 거라고 하더라도… 만약에 그러려면 아 손님 방금 만들었는데 이거 드릴까요? 그래도 기분 나쁠 텐데…” 백종원의 말은 사실이었다. 굳이 오픈형으로 키친을 만들어 투명하게(?) 음식 만드는 걸 손님들께 보여주겠다고 차려놓고 미리 만들어 놓아 언제 만든 건지 알 수 없는 음식을 파는 건 어딘지 앞뒤가 맞지 않아 보였다.

사장님은 뭐가 문제인지 전혀 모르고 있었다. 2년 전부터 잘 되던 국수집 매출이 뚝 떨어지게 된 이유를 몰랐고, 그래서 메뉴를 바꿨다는 건 문제가 메뉴에 있는 게 아닌가 생각했다는 얘기였다. 게다가 코로나까지 겹치니 더 어려운 상황을 만나게 됐다고 사장님은 치부하고 있었다. 하지만 내놓은 음식을 시식하기도 전에 “먹기 싫다”고 말하는 백종원은 이 집의 문제가 바로 그 사장님의 마인드에 있다는 걸 지적했다.

간판을 바꾸지 않은 이유를 묻자 “게을러서”라고 말하는 사장님은 그것도 모자라 홀에 손님이 앉을 자리를 모두 빼버렸다. 이유는 공간이 협소해서란다. 그것은 특이한 경영 방식(?)인 양 했지만 사실은 백종원의 말대로 “손님을 전혀 배려 안하는 사장님 편의 위주”의 선택들이 아닐 수 없었다.

2년 전부터 갑자기 매출이 뚝 떨어진 그 이유도 백종원은 사장님 때문이 아닐까 추정했다. 본래 아내 사장님이 국수집으로 장사를 잘 해왔는데 2년 전에 바로 옆에서 전파사를 하다가 남편 사장님이 합류하게 됐다는 것. 물론 자신 때문에 장사가 어려워졌다는 걸 인정하진 않았지만 손님들과 소통을 원활히 했던 아내와 달리 자신은 그걸 잘 못했다는 걸 그 역시 인정했다.

이번 <백종원의 골목식당> 하와이언 주먹밥집의 사례는 잘 되던 가게도 사장님이 어떻게 손님들을 대하고 배려하느냐에 따라 장사를 망칠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 “사실 장사라는 게 음식을 판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니라 음식 플러스 알파가 아니라 음식은 당연한 거고 알파가 커요. 감성 장사인데..” 음식이 제아무리 맛있다고 해도 손님을 배려하지 못하는 장사는 어렵다는 것. 예고에 슬쩍 나온 것처럼 백종원이 내놓은 음식을 시식하기도 전에 싫다고 한 데는 더 구체적인 이유가 있었을 법 하지만 근본적인 이유는 그 태도에 있지 않았을까 싶다.

정덕현 칼럼니스트 thekian1@entermedia.co.kr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0 Billboard Music Awards)에서 4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방탄소년단은 14일(현지시간) 미국 LA 돌비 극장(Dolby Theatre)에서 열린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참가했다. 2017년 처음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초청받은 이후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4년 연속 참가한 것. 올해 시상식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을 만났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톱 소셜 아티스트’를 수상했다. 이 부문의 수상 역시 처음 초청됐던 2017년부터 내리 4년 연속이다.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4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안겨 주신 아미(ARMY)분들께 감사하다. 이 상은 어디에 있든 우리와 아미는 긴밀하게 연결돼 있다는 생생한 증거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특별한 연결을 기념하는 상이다. 다시 한번 아미와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수상에 이어 ‘다이너마이트'(Dynamite) 퍼포먼스도 선보였다. 해외 밴드와 온라인 협업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 꾸밀 수 있는 특별한 형태의 무대를 완성했다.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 뒤로 대형 화면에는 해외 밴드 연주와 코러스가 흘렀고, 몸은 떨어져 있어도 마음만은 함께라는 것을 실감케 하는 ‘온택트'(Ontact) 공연이 연출됐다. 온라인 협업을 통해 새롭게 편곡된 ‘다이너마이트’를 듣는 것 또한 신선하고 즐거운 경험이었다.

방탄소년단은 인천국제공항 터미널 내 광활한 공간을 무대 삼아, 흥겨운 디스코 리듬에 맞춰 역동적 안무를 펼치며 활기찬 에너지를 전파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을 전파하고 싶다는 소망을 담은 ‘다이너마이트’의 메시지와 매력을 살리기에 부족함이 없는 무대였다.

무대 후반부에는 인천국제공항 터미널 내부 전경과 콘서트를 계획했던 세계 주요 도시가 목적지로 표시된 출국 전광판, 비행기 등이 등장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단절된 세계가 다시 연결되기를 소망하는 마음을 담아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의 퍼포먼스를 기획했다. 언제 어디서든 전 세계 아미와 연결돼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공항에서 무대를 펼쳤고, 인천국제공항 측도 촬영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며 K-컬처의 플랫폼 역할을 했다.

‘다이너마이트’에 담긴 희망찬 가사에, 온라인 협업 퍼포먼스, 그리고 전 세계 연결을 상징하는 공간에 이르기까지 남다른 의미가 더해지면서 방탄소년단만이 선사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무대가 만들어졌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M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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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C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그룹 싹쓰리가 앨범을 내고, 음원차트를 휩쓴 것을 두고 가요계의 의견이 분분했다. 영향력 있는 지상파를 통해 오랜 기간 홍보를 하면서 음원차트는 독신하는 것이 불공정한 경쟁이라는 지적이 나오면서다. 그런데 최근 새로운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에 대한 시선은 싹쓰리 때와는 사뭇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싹쓰리가 앨범을 발매 했을 당시 업계에서는 ‘공정하다’ ‘불공정하다’를 두고 논쟁이 이어졌다. 앞서 ‘놀면 뭐하니’의 전신이기도 한 ‘무한도전 가요제’에서 멤버들이 부른 노래를 음원으로 발매했을 당시에도 같은 논쟁이 있었다. 오랜 기간 차트 독식이 계속되면서 한국연예제작자협회는 당시 이들의 음원차트 진입이 불공정하다는 성명을 내놓기도 했다.

출발부터 다르다는 점에서 이 경쟁이 과연 공정한가에 대한 의문은 계속됐다. 예능프로그램에서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주는 것은 좋지만, 필요 이상의 영역 확장으로 후배 가수들의 설 자리를 빼앗는 상황을 초래한다는 것이 주요 쟁점이었다. 예능프로그램에서 몇 달간 그들의 노래와 춤, 뮤직비디오가 제작되는 과정을 시시콜콜 중계하면서 대중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게 된 건 순전히 방송의 힘 덕분이라는 지적이다.

그간 대중들은 아이돌에 편중된 음악 생태계를 비판하고, 바이럴 마케팅을 통한 차트 진입에 대한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음원 생태계를 교란하는 ‘사재기’에 대해서도 꾸준히 문제를 지적하는 등 음원 차트의 불공정 경쟁에 대해 여러 차례 목소리를 높여왔다. 이런 상황에서 예능과 인지도 높은 연예인들의 결합으로 무한 확장성을 가진 싹쓰리의 음원 발매도 일종의 ‘편법’이라는 비판도 있었다.

반면, 이들의 활동 기간이 대부분 단기적이고, 시들했던 가요계 전반과 음원차트에서 활력을 불어넣으면서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싹쓰리의 앨범 활동을 옹호하는 입장도 거셌다. 넓게는 신인들이 방송계 레전드 선배들과 함께 활동하고 그들을 지켜볼 수 있는 기회라는 점도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M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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싹쓰리의 활동이 마무리된 후 환불원정대가 연달아 기획되면서 또 한 번 논쟁이 오갈 것으로 예상하는 시선도 있었다. 그런데 예상과는 달리 환불원정대를 두고는 대부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가요 관계자는 그 이유를 “음악 자체의 퀄리티에 따른 반응”이라고 분석했다.

이 관계자는 “싹쓰리의 음원 발매 이후 논쟁이 오간 것은 예능적으로 그들의 활동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과 음악 자체를 두고 평가하는 사람들의 의견이 부딪히면서다. 누가 들어도 좋은, 퀄리티 높은 음악이 나왔다면 불공정 경쟁에 대한 논쟁이 벌어졌을지 의문”이라며 사실상 음악 그 자체로서의 퀄리티가 논쟁의 시발점이라고 평했다.

그러면서 “이번 환불원정대의 경우는 멤버들이 가진 역량이 빼어나고, 현재 국내 가요계에서 유명한 프로듀서들이 합류하면서 누구나 인정할 수밖에 없는 음악을 뽑아냈기 때문에 싹쓰리 때와는 다른 반응이 나오는 것이 아니겠냐”고 덧붙였다.

실제로 환불원정대는 이효리를 주축으로 90년대 여성 솔로 가수로서 가요계를 휩쓴 엄정화, 독보적인 랩과 보컬 실력을 보유한 제시, 매력적인 음색과 가창력의 화사까지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사실 이들이 솔로로서 가진 실력은 좋은 평가를 얻고 있지만, 하나의 그룹으로서 조화를 이룰지에 대한 우려가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들의 데뷔곡인 ‘돈 터치미’(DON’T TOUCH ME)가 발매된 이후 이런 우려들이 전부 불식됐다. 이는 프로듀싱의 능력으로도 이어진다. 멤버들의 강점을 살리면서도 곡의 균형을 잡아냈다는 평이다. 지난 10일 발매된 음악은 지니차트와 벅스차트에서 1위로 진입했고, 멜론에서는 2위로 진입한 뒤 무서운 기세로 올라가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를 모두 꺾고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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